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문회 앞두고 '전화번호' 확산…긴장한 야당 위원들

입력 2017-05-31 08: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주 이낙연 총리후보자 청문회 때 야당 청문위원들이 대규모의 문자 항의를 받은바 있습니다. 의정활동을 무력화하는 것이다, 이것도 하나의 주권자의 권리다,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제 다음달에 있을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앞두고, 야당 외교통상위원들의 연락처가 인터넷상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최근 인터넷 공간에서 확산되고 있는 글입니다.

국회 외통위 소속 야당 의원들 이름과 사진,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가 첨부돼있습니다.

또 다른 게시물에서도 강 후보자 청문회와 관련해 "야당 청문위원 9명의 부모·자식·친인척 비리 및 반박 자료를 준비해달라"는 제안이 눈에 띕니다.

이처럼 대규모 문자항의가 예고되자 외통위 야당 의원들은 긴장하고 있습니다.

한 의원실 관계자는 "문자 걱정 때문에 청문회 준비에 영향을 받을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항의문자를 1만 통 받았다는 국민의당 이언주 원내수석부대표는 '문자시위'를 의정활동 무력화라고 반발했습니다.

[이언주/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지난 29일) : 우리 민주주의를 유린하는 것이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반복적으로 그리고 조직적으로 정보통신망 등을 통해서 언어폭력이나 비하, 협박 등을 함으로써…]

반면 지난해 탄핵국면에서 탄핵 반대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했던 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욕설을 제외한 국민의 연락행위는 주권자의 권리"라고 반박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문자항의의 대상이 됐거나 대상이 될 수 있는 야당 의원들은 최근 속속 휴대전화 번호를 바꾸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풀영상] 5월 30일 (화) 뉴스특보 - 청와대 인선 발표 문 대통령, 사과 대신 "양해 당부"…이낙연 인준 '숨통' 내일 본회의 '이낙연 통과' 청신호…한국당 반대 여전 인사청문회 줄줄이 난항 예고…청와대 '협치' 시험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