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남 2연승 거둔 안철수…국민의당 대선후보 '굳히기'

입력 2017-03-27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지난 주말 동안 역시 호남 지역에서 진행된 국민의당 경선에서는 안철수 후보가 승자였습니다. 안 후보는 광주·전남·제주에 이어서 어제(26일) 전북지역 경선에서도 큰 표차로 승리를 거두면서 국민의당 대선후보 '굳히기'에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이윤석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 지역 경선의 총 유효 투표수는 3만 287표였습니다.

이 가운데 안철수 전 대표가 2만 1996표를 얻어, 득표율 72.6%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 뒤로 손학규 전 대표가 24.6%, 박주선 국회부의장이 2.7%였습니다.

안 전 대표는 당의 지지기반인 호남에서 이틀 연속 큰 표차의 승리를 거둔데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도 10%대의 지지율을 회복한 상태입니다.

국민의당 대선후보로 선출될 가능성이 더 커진 겁니다.

당 관계자는 "사실상 안 전 대표가 후보로 결정됐다고 볼 수 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어제 경선에선 50대 남성 한 명이 전날 광주에서 이미 투표를 해놓고도, 또 다시 투표를 시도하다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국민의당 경선은 완전국민경선 방식이기 때문에 신분증만 제시하면 당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당은 이 남성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를 했기 때문에 경고 조치만 하고 돌려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국민의당, 호남서 첫 경선…안철수 1위로 고지 선점 국민의당 광주경선, 6만여명 참여 '성황'…"눈물날 지경" 국민의당, 호남에서 첫 경선 시작…사실상 '결승전' 3년 만에 떠오른 세월호…정치권 "철저한 진상 규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