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18 07: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18일 목요일 JTBC 뉴스 아침& 시작합니다.

1. 태풍 북상 주말 남해안 영향

제 5호 태풍 '다나스'가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만 남동쪽 부근 해상을 지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소형 태풍이고 진로를 예측하는 것도 쉽지 않지만, 기상청이 오늘 새벽 발표한 태풍 예상 진로에 따르면 이번 주말 남해안과 제주 사이를 지나 동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미국과 일본은 태풍이 우리나라에 상륙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태풍 다나스는 당장 내일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를 뿌리겠습니다.

2. 미 하원서도 '한·미·일 협력' 결의

미국 의회 차원에서, 한·일 갈등에 대한 해법을 찾는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한·미·일 세나라 협력을 강조하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를 촉구하는 결의안이 상원에 이어 하원 외교위원회에서 통과됐습니다. 오는 26일에는 일본의 수출규제 문제를 다룰 한·미·일 국회의원들 회의가 워싱턴에서 열립니다.

3. 문 대통령-5당 대표 청와대 회동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대표들이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만납니다. 패스트트랙 문제 등으로 대치해온 여야 지도부가 대통령과 함께 한 자리에 모여 시급한 현안들을 논의합니다. 일본의 수출규제 상황을 점검하고 초당적인 대응책을 우선적으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4. '규탄 결의안' 불발…한국당 거부

한국에 대한 일본의 조치를 규탄하는 내용의 결의안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에 상정됐는데, 채택되지 못했습니다. 자유한국당에서 본회의 일정이 합의되면 통과시킬 수 있다며 거부했습니다.

5. 대구 스크린골프장 불…3명 중화상

어제 저녁 대구의 한 스크린 골프장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 났습니다. 3명이 중화상을 입었는데 2명은 위독한 상황입니다. 골프장 주인은 평소 소음 문제로 다투던 인근 주민이 불을 질렀다고 진술했습니다.

6. '북 대사관 습격' 미국인 보석 석방

북한대사관 습격사건에 가담해, 미 당국에 체포된 한국계 미국인 크리스토퍼 안이 석 달 만에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가택연금이 조건입니다. 이제 스페인으로의 송환 절차와 관련해 법정 공방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