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부,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유례없는 황금 연휴

입력 2017-09-06 09: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부가 내수 살리기 차원에서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길게는 열흘 동안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소식이 반가운 분들도 있지만 장사에 차질이 있을 자영업자 분들도 그렇고 마냥 기쁜 소식이 아닌 분들도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들을 위한 지원방안을 지시했습니다.

박영우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광화문의 항공사 예약센터입니다. 몰려드는 상담 전화로 분주한 모습입니다. 정부가 10월 2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하면서 여행 일정을 당길 수 있느냐는 문의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손님 지금 현재 10월 4일 출발로 예약돼 있으신데요. 임시공휴일 확정되면서 일정을 당길 수 있는지 문의하신 거 맞으십니까?]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당초 10월 3일부터 시작되는 7일간의 연휴가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됐습니다.

시민들은 길어진 연휴를 반기는 모습입니다.

[홍윤지/경기 부천시 : 그동안 학교 생활하느라 여행도 못 가고 했는데 시간 되면 가족들과 같이 여행도 갈 생각입니다.]

정부는 이번 임시 공휴일 지정으로 침체된 내수 경기라 살아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공단 주변의 자영업자처럼 손해를 보거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소외계층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면서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연휴가 길어지면서 피해를 보거나 오히려 소외 받는 사람들에 대한 세심한 지원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부는 또 과거와 달리 일찌감치 임시 공휴일을 확정한 것은 임박해서 지정할 경우 국민들이 제대로 휴일을 사용하지 못할 것을 우려한 결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추석연휴 10일간 은행도 문 닫아…급한 일은 공항 영업점으로 관광업계 "반갑다! 열흘짜리 황금 추석연휴 '특수'" 유통업계, 추석 열흘 황금연휴에 '반색'…"고객몰이 채비" 문 대통령 "10월2일 임시공휴일로 국민에 휴식…내수진작 기회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