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73년 동안 깨지지 않는 '한국 최고 기온'은?

입력 2015-08-06 22: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연일 폭염…73년 전 최고기온 깨지나

우리나라에서 기상 관측 이래 기온이 가장 높았던 적은 언제일까요? 1942년 8월 1일 대구에서 기록한 40도입니다. 이 기록은 73년 동안 깨지지 않고 있습니다.

2. '달의 뒤태' 지구배경 원색사진 촬영

미국의 인공위성이 달 뒷면의 모습을 원색으로 촬영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구로부터 약 160만㎞ 지점에 자리잡은 이 위성은 지난달 16일 지구를 배경으로 한 달 뒷면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3. 정보 빼내는 '다이어 악성코드' 주의

세계 1000여 개 은행과 기업을 공격 대상으로 삼은 '다이어' 악성코드가 국내에서도 발견됐다고 안랩이 경고했습니다. 다이어는 가짜 웹페이지로 유도해 인터넷 뱅킹 정보를 빼내는 악성코드로 주로 이메일로 유포됩니다.

4.'송금 잘못' 전화 한 통으로 '회수'

앞으로는 계좌 송금 과정에서 돈을 잘못 보냈을 경우, 은행의 콜센터를 통해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이 밖에도 상속인의 휴면예금을 조회하거나, 자동차 보험 가입 여부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뭘 쳐다봐" 10대 집단폭행…여고생 중태 [뉴스브리핑] 중국, 백두산 호랑이 70마리 인공번식 [뉴스브리핑] 평창강서 중학생 3명 물놀이 중 '참변' [뉴스브리핑] 2022년 동계올림픽, 중국 '베이징' 개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