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북한 매체 3시간 넘도록 침묵

입력 2012-04-13 10: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이 13일 아침 장거리 로켓인 `광명성 3호 위성'을 발사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북한 매체들은 이에 관해 3시간이 넘도록 침묵하고 있다.

우리 국방부와 정보당국은 북한이 이날 오전 7시39분께 평안북도 철산군 동창리 발사장에서 `광명성 3호'를 발사한 사실을 확인하고 곧바로 궤도 추적에 나섰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북한이 오전 발사한 미사일은 발사한 지 수분 후에 여러 조각으로 분리되면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한미 정보당국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가 실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북한의 조선중앙TV와 라디오방송인 조선중앙방송, 평양방송 등 방송매체는 이날 정규방송을 시작한 이후 오전 10시40분 현재 이틀 전 열린 제4차 노동당대표자회를 재방송하거나 김정은 노동당 제1비서의 공개활동 등만 반복해 소개하고 있다.

조선중앙통신과 노동신문 온라인판, 대남선전용 웹사이트인 `우리민족끼리' 등 주요 매체도 `광명성 3호' 발사와 관련한 속보를 전혀 다루지 않고 있다.

북한은 2009년 4월5일 함경북도 화대군 무수단리 발사장에서 `광명성 2호'를 쏴올렸을 때는 발사 후 4시간여 만에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궤도 진입 성공'이라며 로켓 발사 사실을 발표했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북한 로켓발사 정부 '북한 책임론' 압박 민주 "북한 로켓 발사, 대단히 잘못된 선택" 김정은 노동당 1비서 추대 이틀만에 발사…후폭풍 견뎌낼까 김성환 외교장관 "북 로켓 발사, 응분의 책임 져야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