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공중에 뜬 '보수표' 잡아라…'황교안 수혜주' 행보 분주

입력 2017-03-16 2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보신 것처럼 황교안 대행이 대선주자 경쟁에서 빠지면서, 그 지지율은 여러 주자에게 나눠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지율을 나눠받게 된 주자들은 오늘(16일) 하루 특별히 더 열심히 뛰었다고 하는군요. 다시 한번 공중에 뜬 보수 표심을 조금이라도 더 잡기 위해서입니다.

이희정 기자입니다.

[기자]

홍준표 경남지사는 오늘 자유한국당 대선후보 경선에 등록했습니다.

주말엔 박근혜 전 대통령이 즐겨찾던 대구 서문시장에서 대선 출정식도 엽니다.

보수층을 겨냥한 행보인데,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공격하는 걸로 이런 선명성을 더 강조했습니다.

[홍준표/경남지사 (JTBC 뉴스현장) : (문재인 전 대표는) 대통령 후보까지 나온 분이 내공이 없더라. 내용을 모르더라.]

민주당 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 측도 '황교안 불출마 효과'로 지지율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안 지사는 오늘 정치적 색깔과는 거리가 먼 정책적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누구나 10년을 일하면 1년을 쉴 수 있게 해주는 '전국민 안식년제'를 제안한 겁니다.

[안희정/충남지사 : 과로의 한국 사회, 실패자를 양산하는 대한민국의 이 경제시장의 주요 구조를 우리가 이제 바꿔야 하지 않겠습니까.]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도 반문재인 대표 후보를 자임하며 보수 표심을 공략했습니다.

[안철수/전 국민의당 대표 : 이번 대선은 저 안철수와 문재인의 양강 구도 대결이 될 겁니다. 거기서 승리할 자신이 있습니다.]

문재인 대세론에 맞서기 위해 보수층의 지지가 필요한 주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직격 인터뷰] 홍준표 "계파 정치, 자존심이 허용 안 해" 황교안 불출마에 홍준표 지지율 상승…문재인 1위 지속 홍준표, 친박 사저정치 "아름다운 모습인데 왜 징계?" 유승민 "홍준표, 대법원 판결 남았는데 왜 출마하는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