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진그룹 임원 인사 단행…조현아는 인사 명단서 빠져

입력 2019-11-29 14:59

사장 이하 임원 직위체계 6→4단계로…"임원수 20% 이상 감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장 이하 임원 직위체계 6→4단계로…"임원수 20% 이상 감축"

한진그룹 임원 인사 단행…조현아는 인사 명단서 빠져

한진그룹이 다음달 2일자로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 임명하는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당초 이번 인사에서 경영 복귀 여부를 놓고 큰 관심을 모았던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은 명단에서 빠졌다.

대한항공의 승진 인사 규모는 사장 1명, 부사장 3명, 전무 6명으로, 우기홍 부사장이 사장으로, 이승범 전무 등 3명이 부사장으로, 박정우 상무 등 6명이 전무로 각각 승진했다.

한진은 서용원 사장이 퇴임하고 후임으로 현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장 노삼석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했으며, 류경표 전무를 부사장으로, 주성균 상무 등 2명을 전무로 승진했다.

한국공항은 강영식 사장이 퇴임했으며 현 대한항공 자재부 총괄 유종석 전무가 후임으로 임명됐다.

아울러 사장 이하 임원 직위체계를 기존 6단계(사장·부사장·전무A·전무B·상무·상무보)에서 4단계(사장·부사장·전무·상무)로 줄여 불필요한 결재 라인을 간소화하는 등 조직 슬림화를 통해 임원수를 20% 이상 감축했다.

한진 측은 "젊고 유능한 인재를 중용해 신속한 의사결정과 능동적이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정착, 미래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인사에서 작년 4월 동생인 조현민 한진칼 전무의 '물컵 갑질' 사건으로 일선에서 물러난 조현아 전 부사장이 경영으로 재차 복귀할 것으로 보는 시각이 우세했으나 일단 명단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진에어 제재 계속되는 이유는…"조현민 복귀로 논의 중단" 국민연금, '나쁜 기업'에 경영 개입…이사 해임도 요구 한진 '조양호 지분' 법정비율로 상속…2700억 상속세 신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