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선체 떠오르자…미수습자 가족들 또 한번 절규

입력 2017-03-24 08:41 수정 2017-03-24 13: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3년 만에 물 밖으로 그 모습을 드러낸 세월호를 바라보면서 무엇보다 9명의 미수습자, 그리고 그 가족들 떠올리게 됩니다. 선체 상황을 누구보다 가까이서 확인하고 싶은 마음인 미수습자 가족들이고 당초에는 반잠수식 선박에 타도록 하려고 했었는데 안전상의 이유로 취소가 됐는데요. 해수부는 다른 배를 통해 선체를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조민중 기자입니다.

[기자]

세월호 선체가 점점 모습을 드러내자 꾹 참았던 눈물이 결국 터져나왔습니다.

[이금희/세월호 미수습자 조은화양 어머니 : 우리 은화가 저렇게 지저분한 데에 있었구나. '은화 불쌍해서 어떡하지. 추워서 어떡하지'라는 생각으로 억장이 무너졌습니다.]

하지만 선체가 목포 신항으로 온전히 인양되기까진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앞서 가족들은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서 인양 작업을 보기 위해 바다로 나갔습니다.

사고 해역으로부터 1.8km 부근, 아이들을 삼킨 바다를 마주하자 억장이 다시 무너져 내렸습니다.

하지만 마음을 다시금 잡고, 3년 전 헤어진 가족들이 선체와 함께 올라와주길 간절히 빌고, 또 빌었습니다.

[권오복/세월호 미수습자 권재근 권혁규 가족 : 애로사항을 극복했으니 잘 올라오고 있고요. 곧 올라올 겁니다. 동생 권재근, 내 조카 권혁규 조금만 기다려라. 내가 찾아줄게.]

유가족들이 머물고 있는 인근 동거차도에도 긴장된 분위기가 흘렀습니다.

이들은 망원렌즈로 현장 상황을 살피기도 하고 직접 마련한 낚싯배로 참사 현장을 찾아가 인양 작업을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관련기사

[청와대] 박 전 대통령, 검찰 조사 이후 이틀째 '칩거' [영상구성] 간절했던 이 순간…상처 입은 세월호 올라오다 [인터뷰] "세월호 절단 시 화물 쏟아져…사건현장 보존 중요" [인터뷰] "수색작업 어려웠던 선미쪽, 미수습자 있을 가능성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