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추미애 아들 의혹 제보자, '휴가 연장 지시' 장교 지목

입력 2020-09-10 20:19 수정 2020-09-10 23:55

검찰, 최초 제보자-김 대위 대질조사
국방부 "추 장관 부부, 직접 문의…휴가는 정당"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검찰, 최초 제보자-김 대위 대질조사
국방부 "추 장관 부부, 직접 문의…휴가는 정당"


[앵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아들인 서모 씨의 휴가 특혜 논란과 관련한 소식입니다. JTBC 취재 결과, 이 문제를 처음으로 제보한 사람이 검찰 조사 과정에서 서씨의 휴가를 연장해줬다는 장교를 특정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국방부도 추 장관의 부부가 휴가 연장과 관련해 직접 문의를 했다는 내용의 문건에 대해 인정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서씨의 휴가는 정당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민관 기자입니다.

[기자]

최초 제보자가 '휴가 연장 처리자'로 지목한 건 당시 한국군지원단 소속 김모 대위입니다.

검찰은 두 사람을 조사한 걸로도 확인됐습니다.

검찰은 이제부터 김 대위를 상대로 제보 내용이 사실인지, 사실이라면 왜 서모 씨의 휴가 처리를 해줬는지를 따질 걸로 보입니다.

이 결과에 따라 수사가 급물살을 탈 수도 있습니다.

야당도 이 제보자와 관련해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제보자가 2017년 6월 부대 당직을 서다 추 장관 아들과 통화한 기록이 육군에 남아있단 주장을 내놓은 겁니다.

제보자는 이 통화에서 무단이탈 중인 서씨에게 복귀를 명령했단 입장.

반면 서씨 측은 "정당한 휴가 중이라 전화를 받은 적이 없다"고 해왔습니다.

국민의힘 김도읍 의원은 곧 육군에서 통신기록을 받아 공개하겠단 주장을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방부는 오늘(10일) 최근 국민의힘 소속 국방위원들이 추 장관 관여 증거라며 제시해 온 문건을 자체적으로 만든 게 맞다고 확인했습니다.

문건엔 추 장관 부부 중 한 명이 민원실에 서씨의 휴가 연장 방법을 문의했단 내용이 나옵니다.

전화를 건 게 추 장관이라면 아들 휴가와 무관하다고 해온 데 대해 해명이 필요합니다.

[추미애/법무부 장관 (2019년 12월 / 국회 인사청문회) : (후보자는 관여한 바가 없다는 겁니까?) 관여한 바가 없습니다.]

이와 함께 국방부는 서씨가 휴가 연장 승인 명령이 남아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서씨의 휴가는 정당하다"고 다시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황수비)

관련기사

추미애 아들 '병가서류' 냈다는 2017년 카투사엔 '0명' 검찰, '추미애 아들 의혹' 관련 군 관계자 3명 재소환 "추미애 부부, 아들 병가 민원" 문건…'둘 중 누구?' 공방 야 '추미애 의혹' 파상공세…여 "검찰수사로 밝히면 될 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