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김정은 체제 보장"…트럼프 '달래기'

입력 2018-05-18 09:58 수정 2018-05-18 10: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18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김정은 체제 보장"…트럼프 '달래기'

북한이 미국을 향해 북미 정상회담 취소 가능성을 제기한 가운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이 반발하는 '리비아 식' 비핵화를 적용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비핵화 협상이 성사될 경우 김정은 정권의 체제도 보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김정은 위원장 달래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2. '특검안-추경안' 처리 오늘 밤 본회의

드루킹 특검안과 추경 예산안을 동시에 처리하기로 여야가 합의한 날이 오늘이고, 밤 9시에 본회의가 예정돼있습니다. 하지만 드루킹 특검 수사 기간 등을 놓고 여야가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고, 추경안에 대해서는 졸속 처리라는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약속대로 처리가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3. '외압 의혹' 검찰 항명 사태 분수령

강원랜드 채용 비리 수사단이 외압 의혹을 제기하면서 불거진 항명 사태가 오늘 분수령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검찰청이 오늘 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전문 자문단 회의를 열고 외압을 행사한 의혹을 받는 검찰 수뇌부의 기소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4. 5·18 광주민주화운동 38주년 기념식

5.18 광주민주화 운동 38주년 기념식이 오늘 오전 10시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립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참석해 기념사를 할 예정입니다. 오늘 기념식 생중계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이상으로 JTBC 뉴스 아침& 금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