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재명 쓴소리? 정치쇼?…프로축구연맹과 '전면전' 가나

입력 2014-12-02 21: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프로축구 성남FC 구단주인 이재명 성남시장이, 프로축구연맹과 싸우고 있는 것이 오늘(2일) 화제였습니다. 성남 FC가 자꾸 지니까 이게 심판의 오심때문이라고 주장했는데 연맹에서는 이게 규정위반이라고 해서 이 시장을 징계하려고 하는 상황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또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이재명 시장을 두둔하고 나서기도 했습니다.

우선 자초지종을 온누리 기자로부터 듣고, 이재명 시장이자 구단주를 연결하겠습니다.

[기자]

8월 17일, 성남 2:4 부산 (패)
9월 20일, 성남 1:1 제주 (무)
10월 26일, 성남 3:4 울산 (패)

이재명 시장이 오심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한 경기들입니다.

강등권을 맴돌았던 성남은 9위로 시즌을 마쳐 2부 강등은 모면했는데요, 이 구단주는 시즌 최종전 전날인 지난달 28일 오심 피해 주장 글을 페이스북에 올렸습니다.

심판의 잘못된 판정 때문에 강등 위기에 몰렸다고 프로축구연맹을 비판한 겁니다.

프로축구연맹 이사회는 어제 관련 규정을 들어 이 시장을 상벌위원회에 회부했습니다.

[조연상 팀장/프로축구연맹 커뮤니케이션팀 : 내일 상벌위원회 결정 근거와 일정이 성남 구단에 전달됩니다. 징계 여부는 상벌위원회에서 성명 자료를 근거로 판단한 뒤 결정합니다.]

연맹의 조치에 반발한 이 시장은 기자회견까지 열었습니다.

[이재명 시장/성남시 : 공정하게 하자 그런 뜻이에요. 그게 어떻게 압력을 넣는 겁니까? 정상적으로 하자는 게 왜 나쁜 겁니까?]

이 시장이 정치적 효과를 노리고 이번 일을 벌인 게 아니냐는 시각도 있지만, 심판 판정에 대한 불신을 이번 기회에 어떻게든 짚고가야 한다는 지적도 만만치 않습니다.

관련기사

한국프로축구연맹 이사회, 이재명 성남 시장 상벌위에 회부 이재명 성남 구단주, 상벌위 회부에 "납득 못해" "심판 비평금지 성역 없앨 것" 이재명, 연맹과 전면전 선언 경남FC 구단주 홍준표 경남도지사, 연맹 비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