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시리아전 하루 앞둔 슈틸리케호…견고한 수비 뚫어라

입력 2017-03-27 09:39 수정 2017-03-27 11: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내년 월드컵 본선 진출에 중대한 고비가 될 시리아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단조로운 공격방식이 바뀌어야 한다는 지적이 패한 지난 중국전에서 나왔었죠.

견고한 수비의 시리아를 이번에는 넘어설 수 있을지, 전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중국 위다바오가 낮은 코너킥을 방향만 살짝 바꾸는 헤딩슛으로 마무리합니다.

수비가 4명이나 에워싸고 있었지만, 왼쪽 방향으로 파고드는 움직임에 순간적으로 사람을 놓쳤습니다.

우리 대표팀은 공격에선 측면 크로스 위주의 단조로운 패턴을 반복했습니다.

뻔한 공격 루트가 상대에게 읽히다 보니 성공률은 매우 낮았습니다.

우즈베키스탄에 1:0으로 이긴 시리아는 최종예선 6경기에서 단 2골만 내주는 견고한 수비를 자랑합니다.

대표팀 공격에서 전술적인 변화가 시급한 이유입니다.

적극적인 중앙 돌파와 침투 패스로 상대 정면을 효과적으로 뚫어야 승리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시리아의 골문을 열지 못하면 조4위까지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벼랑 끝에 선 축구 대표팀은 배수의 진을 쳤습니다.

[김진수/축구대표팀 : 시리아전 저희가 정말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승리하려고 몸을 날리면서 경기할 테니까 꼭 응원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JTBC는 내일(28일) 저녁 7시40분부터 월드컵 최종예선 시리아전을 단독 중계합니다.

관련기사

[영상] 골폭풍 몰아친 호날두, 포르투갈 월드컵 예선 4연승 '최순실 악재' 벗어난 평창 조직위 '자발적 기부 반가워' 돌아온 손흥민, 시리아전 대비 훈련…'출격 이상무' WC최종예선…'경고누적' 지동원 대신 황의조 대체 발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