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남 피부과서 20명 집단패혈증…의료진 오늘 경찰조사

입력 2018-05-08 09:23 수정 2018-05-08 11:21

프로포폴 주사 후 시술…경찰·오전 11시부터 합동감식 시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프로포폴 주사 후 시술…경찰·오전 11시부터 합동감식 시작

강남 피부과서 20명 집단패혈증…의료진 오늘 경찰조사

서울 강남의 한 피부과에서 프로포폴 주사를 맞고 미용시술을 받은 환자 20명이 집단으로 패혈증 증상을 보여 경찰과 보건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8일 서울 강남경찰서와 보건당국 등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있는 한 피부과에서 전날부터 패혈증 증세를 보인 환자 20명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이들은 대부분 20대 중반에서 30대 초반으로 여성 환자가 19명, 남성 환자가 1명이다.

전날 이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은 환자는 모두 21명으로 이 가운데 1명을 제외한 전원이 패혈증 증세를 보였다.

이들은 순천향대병원 등 6개 병원 응급실에서 저혈압 및 패혈증 증상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다.

병원에 후송된 환자 가운데는 집으로 귀가했다가 증상이 나타나 직접 병원을 찾거나 피부과 측으로부터 연락을 받고 병원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패혈증 증세를 보인 환자들은 모두 시술을 위해 프로포폴을 주사 받았다. 이들은 피부 리프팅 레이저, 홍조 치료 등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의료사고 및 프로포폴 관리 및 적정 사용 여부 등에 관해 내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이와 관련해 이날 오후 의료진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또 현재까지 피해자들을 조사한 결과 피부과 관계자로부터 프로포폴 변질이 의심된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피부과는 전날 오후 8시께 119에 신고해 환자 3명을 인근 병원에 후송한 후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신고 접수 후 1차 현장 감식을 끝내고 오늘 오전 11시부터 해당 피부과에서 과학수사팀, 질병관리본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과 합동 감식을 벌이고 있다.

감식 결과 등을 토대로 피부과 원장 박모(43)씨와 간호사 등을 상대로 업무상 과실이 있는지 조사할 방침이다.

보건당국도 시술에 쓰인 주사제 변질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한풀 꺾인 패류독소…피조개·키조개 채취 금지 해제 맥도날드 패티 납품업체 "대장균 오염 우려 없다" 혐의 부인 이대목동병원 노조 "신생아 집단사망, 재단이 최종책임 져야" 5월29일 '환자안전의 날' 지정…환자안전활동에 건보 지원 "통역사 없어 아파도 참아"…'의료 수화' 병원 전국 3곳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