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비만 환자, 살 빼려면 OOO 끊어라!…다이어트에 '독'

입력 2013-04-01 16: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1일 방송된 JTBC '닥터의 승부'에서는 '밀가루 음식은 정말 건강에 독일까?'라는 주제로 각 분야별 전문의들과 함께 우리 식생활 속을 파고 든 밀가루 음식과 관련한 궁금증을 풀었다.

가정의학과 강은희 전문의는 이날 방송에서 "밀가루 음식은 건강에 해롭다"고 밝히며 "특히 비만 환자에게는 독"이라고 전했다.

치료 과정에서 비만 환자들에게 받은 식단을 언급한 강 원장은 "적게 먹는다고 하는 분의 경우 아침에는 시리얼, 점심에는 떡볶이, 저녁에는 붕어빵을 먹는 것으로 되어있다"면서 "하루 종일 허기져 또 다른 폭식을 부른다"고 말했다.

특히 강 원장은 비만환자들의 경우 밀가루 음식 조절이 어렵다는 점을 언급하며 "다이어트 유지기에는 소량을 먹어도 되지만, 체중 감량 기간에는 밀가루 음식을 끊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방송뉴스팀 김형준 기자 mediaboy@joongang.co.kr

관련기사

'가시꽃' 정지윤, 영화에 이어 또다시 불운의 운명? 장성규 아나, 인터넷 방송 BJ 왕쥬와 함께 먹방 도전! '비데' 이것이 궁금하다!…물 온도 정력에 효과있나? 김구라, 방송 중 폭탄 발언! "우울할 때 비데를 쓰니…" '남자의 그 물건' 이훈, 화장실 갔다 뛰쳐나온 까닭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