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대학측 "인분 교수에 대해 파면·소송 검토"

입력 2015-07-16 2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대학측 "인분 교수 파면·소송 검토"

제자를 폭행하고, 인분을 먹인 혐의로 구속된 이른바 '인분 교수'에 대해 해당 학교 측이 파면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학교 측은 이와는 별도로 교수를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경남 시민단체, 홍준표 주민소환 착수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한 주민소환 절차가 착수됐습니다. 경남지역 150개 시민사회단체가 청구하기로 한 건데요. 보편적 급식을 중단하고 진주의료원을 강제로 폐쇄한 것에 항의해 연말까지 경남 유권자들의 서명을 받기로 했습니다.

3. 청년층 해외 출국, 2006년 이후 최저

지난해 90일 이상 해외에 체류한 청년층이 14만 9천여 명에 그쳤습니다. 2006년 이후 최저치인데요. 경기 침체와 취업난 등으로 유학이나 해외 연수가 줄어든 데다, 20대 인구까지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4. 일, 도쿄 주경기장 건설 수정 검토

일본 도쿄 올림픽 주경기장의 건설 계획이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2조 3천억원이 넘는 천문학적 공사비로 혈세 낭비 논란에 휩싸인 건데요. '킬 아치'라 불리는 아치형 구조물 등으로 건설비가 급증한 겁니다. 여론의 비판이 커지자 일본 정부가 디자인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샤워실에 들어간 마약왕의 '탈옥 순간' [뉴스브리핑] 신나게 일터로…'튜브 타고 출근' 이벤트 [뉴스브리핑] 증인 출석 거부 박지만, 강제 구인키로 [뉴스브리핑] '패러디 절정' 의정부고 졸업사진 화제 [뉴스브리핑] 기아차 모닝 '쏙 빼다 박은' 중국 전기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