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첫 경기 일본에 아쉬운 패…그래도 희망찬 '탁구 코리아팀'

입력 2018-05-04 21:30 수정 2018-05-04 21: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자 탁구 남북 단일팀, '코리아'가 오늘(4일) 첫 경기를 치렀습니다. 결성된 지 하루 만이죠. 세계선수권 대회 여자 단체 4강전에서 상대는 일본이었습니다. 경기가 방금 끝났는데,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온누리 기자, 첫 경기 일본전이었는데, 이겼으면 더 좋았을텐데 결과가 아쉽네요.
 
 

[기자]

단일팀 '코리아'는 한국의 전지희, 양하은 그리고 북한의 김송이. 이렇게 3명으로 꾸려졌습니다.

그러나 아쉽게 승리까지 만들어내진 못했습니다.

첫 단식에 나선 전지희가 일본 이토 미마에게 패하면서 불안하게 출발했는데 두 번째 단식에 나선 김송이가 일본 에이스 이시카와 카즈미와 뜨거운 승부를 이어갔습니다.

세트스코어 2대2로 맞선 5세트. 듀스까지 가는 승부 끝에 14대16으로 무릎을 꿇은 게 아까웠습니다.

세 번째 단식에 나선 양하은마저 패하면서 단일팀 '코리아'는 일본에 0대3으로 지고 말았습니다.

일본은 단체전 랭킹이 세계 2위고, 한국은 5위, 북한은 22위인데 전력차를 극복하진 못했습니다.  

[앵커]

4강전에서 패했으니 결승엔 오르지 못하게 됐고.. 그래도 시상식엔 공동 3위로 같이 오른다죠?

[기자]

네. 이번 대회에선 3-4위전이 없습니다.

결승에 오르지 못한 두 팀이 공동 3위가 됩니다.

단일팀 '코리아'는 시상식에 같이 올라 남과 북 선수 9명 모두가 동메달을 받습니다.

단일팀이 승리를 따내지 못했지만 같이 했다는 것만으로 의미가 있는데요.

어제 단일팀을 이룬 남북 선수들은 앞서 첫 합동 훈련에선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남북 선수들이 서로 짝을 이뤄서 훈련을 했는데 우리 서효원과 북한 김송이는 쓰던 라켓을 교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앵커]

어쨌든 탁구 단일팀을 계기로, 남북의 체육 교류는 더 활발해질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기자]

당장 남북 탁구는 6월 평양오픈, 그리고 7월 코리아오픈 교차 출전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또 교류와 함께 8월 아시안게임 단체전 단일팀에 대해서도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아시안게임에 이미 7개 종목이 단일팀을 원하고 있다는데, 이번 탁구의 단일팀의 형태가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스포츠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관련기사

[인터뷰] 현정화 "단일팀 결성 뭉클…남북 비롯 모든 선수들 동의 얻어내" 남북 탁구, 27년 만에 단일팀 '코리아'로…일본과 4강전 27년 만의 여자탁구 남북 단일팀, 일본과 세계선수권 4강 대결 여자탁구, 세계선수권서 27년 만에 '남북 단일팀' 구성 탁구 아시안게임 단일팀 구성…구체적 방안 마련 착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