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7-03 07: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7월 3일 금요일 JTBC 아침& 시작합니다.

1. 윤석열 총장 검사장 긴급소집

윤석열 검찰 총장이 오늘(3일) 전국 검사장 회의를 긴급 소집합니다. 이른바 '검·언 유착' 의혹 사건에 대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 지휘를 수용할지 논의합니다. 추장관은 어제 대검찰청에 '검·언 유착' 사건수사의 적정성을 살피는 전문 수사 자문단 소집을 중단하고 사건을 맡은 서울 중앙지검 수사팀의 독립성을 보장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 정경심 재판 한인섭 증언 거부

어제 있었던 조국 전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재판에 한인섭 형사정책연구원장이 나와 증언을 거부했습니다.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장으로 있을 당시 정 교수 자녀에게 인턴증명서를 발급해줬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데 피의자 신분을 놓고 검찰과 공방도 이어졌습니다.

3. 등교 중단 최다…대구 연기학원서 또

확진자가 나오는 등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이 우려되면서 전국적으로 문을 닫은 학교가 522곳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확진자가 다니던 연기 학원에서 7명의 환자가 추가로 발생한 대구에서는 등교 수업 중지 학교가 오늘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4. "규제 강화…주택 공급 확대" 주문

집을 여러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부담을 늘리고 주택 공급을 확대하라는 문재인 대통령의 주문이 나오면서 앞으로 나올 추가 조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규제를 강화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 잇따라 나오고 있지만 실효성은 없다는 불만의 목소리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5. 미국 렘데시비르 3개월치 싹쓸이

미국이 코로나19 치료제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사의 렘데시비르 3개월 치 물량을 90% 넘게 싹쓸이했다고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이 불을 붙인 렘데시비르 확보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유럽 연합 EU도 "렘데시비르 확보를 위해서 길리어드 사이언스사와 협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6. 미얀마 광산 산사태…160여 명 숨져

미얀마이 옥 광산에서 산사태가 나 광부 16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장마철 많은 비가 쏟아지면서 발생한 산사태로 여러차례 비슷한 사고가 반복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