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양우 장관 "칸 황금종려상 수상은 한국영화 100년의 경사"

입력 2019-05-26 17:45

봉준호 감독에게 수상 직후 축하 전화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봉준호 감독에게 수상 직후 축하 전화

박양우 장관 "칸 황금종려상 수상은 한국영화 100년의 경사"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6일 영화 '기생충'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에게 전화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장관은 수상 직후 봉 감독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황금종려상 수상을 온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이번 수상은 봉준호 감독 개인을 넘어 한국영화, 나아가 대한민국의 자랑이며, 한국영화 100년의 경사이자 영화를 사랑하는 국민들께 드리는 선물"이라고 밝혔다.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칸 국제영화제에서 우리나라 영화와 감독이 다수 상을 받았지만 칸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장관은 또한 "올해는 한국영화가 태동한 지 100년으로 미래 100년을 향한 착실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한국영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창작에서부터 제작, 유통, 상영에 이르는 생태계 전반에 체계적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 100년 기념사업 위원회'를 구성해 한국영화 학술·출판·연구 및 복원 등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봉준호 '칸'의 영광…영화 '기생충' 한국 최초 황금종려상 문 대통령 "황금종려상 수상, 국민에 큰 선물…한류 위상 높아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