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금품수수 의혹' 이우현 의원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입력 2017-12-07 10:04

건축업자·지역정치인에게서 '공천헌금' 명목 등 수억 수수 의혹
검찰, 이르면 이번주 소환 방침…이우현 의원 "터무니없는 소설" 혐의 부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건축업자·지역정치인에게서 '공천헌금' 명목 등 수억 수수 의혹
검찰, 이르면 이번주 소환 방침…이우현 의원 "터무니없는 소설" 혐의 부인

검찰, '금품수수 의혹' 이우현 의원 자택·사무실 압수수색


검찰이 7일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을 받는 이우현(경기 용인 갑) 자유한국당 의원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7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신자용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이 의원의 자택과 지역구 사무실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전산 자료 등을 확보 중이다.

앞서 검찰은 전기공사 등을 하는 김모씨가 2015년께 이 의원에게 억대의 현금을 건넨 정황을 포착하고 지난 4일 그를 구속했다.

이 의원은 이 밖에도 여러 명의 건축업자와 지역정치권 인사들로부터 수억 원대의 금품을 받은 의혹에 휩싸여 검찰 수사 선상에 올랐다.

앞서 이 의원의 옛 보좌관을 통해 5억원대 현금을 건넨 의혹을 받는 남양주시의회 전 의장 공모씨는 구속됐다.

이 의원의 옛 보좌관 김모씨는 불법 다단계 업체 IDS 홀딩스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했으며, 검찰은 그의 수첩에서 다수의 지역정치인 이름과 숫자가 적힌 '리스트'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2014년 지방선거 당시 새누리당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이었던 이 의원이 '공천헌금'을 받았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르면 이번주 중 그를 소환할 계획이다.

법조계 일각에서는 그가 친박계 중진 의원의 최측근으로 분류되는 점에서 수사 확대 가능성도 거론된다.

한편 이 의원은 공천헌금 등 자신에게 제기된 의혹들에 대해 "터무니없는 소설 같은 내용"이라며 부인해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검찰 '이우현 금품수수' 정황 또 포착…사업가 구속영장 검찰 '이우현에 5억 상자 건네' 진술 확보…이 의원 내주 소환 최경환 "검찰 출석해 조사받겠다"…검찰, 내달 5일 소환통보 청와대 '적폐청산 조기 종료' 선긋기…"피의자 소환돼야" 최경환 20시간 고강도 조사…영장 시 국회 동의 필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