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무심결에 내뱉은 '달창', 보수 품위 심각히 훼손"

입력 2019-05-13 14:56

"장외투쟁 목표, '달창 시비'에 희석될 수 있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외투쟁 목표, '달창 시비'에 희석될 수 있어"

홍준표 "무심결에 내뱉은 '달창', 보수 품위 심각히 훼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13일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을 비하하는 비속어 '달창'이라는 표현을 쓴 데 대해 "무심결에 내뱉은 달창이라는 말이 보수의 품위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뜻을 모르고 사용했다면 더욱 큰 문제일 수 있고, 뜻을 알고도 사용했다면 극히 부적절한 처사"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도 '달창'의 뜻을 인터넷에서 찾아본 뒤 알았다. 참으로 저질스럽고 혐오스러운 말"이라며 "장외투쟁이라는 큰 목표가 달창 시비 하나에 희석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해 지방선거를 앞두고는 '암 덩어리', '바퀴벌레', '위장평화' 등을 막말이라고 하며 당 대표를 공격한 일이 있다"며 "문재인 정권의 실정이 한껏 고조됐던 시점에 5·18 망언 하나로 전세가 역전된 점을 고려해 이번에는 잘 대처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지난 11일 대구에서 열린 장외집회에서 "(대통령 특별대담 때 질문자로 나선) KBS 기자가 요새 '문빠', '달창'들에게 공격받았다"고 발언했다.

'달창'은 '달빛창녀단'의 준말로, '달빛기사단'이라 불리는 문 대통령 지지자들을 향해 일부 극우 네티즌들이 속되게 지칭하는 용어다.

이후 논란이 일자 나 원내대표는 사과문을 내고 "문 대통령의 극단적 지지자를 지칭하는 과정에서 그 정확한 의미와 표현의 구체적 유래를 전혀 모르고 특정 단어를 썼다"며 "인터넷상 표현을 무심코 사용해 논란을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의미 몰랐다"는 나경원…장외투쟁 '거친 발언' 논란 국회 상황 내세우며…한국당, 5·18 망언 의원 징계 '미적' 한국당, 3주 연속 광화문 집회…"핵무기용 미사일" 주장 나경원, 청와대 청원 조작 가능성 언급…"오히려 싸움 부추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