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시험인양, 신중하게 작업중…본인양 여부는 아직"

입력 2017-03-22 17:0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월호 시험인양, 신중하게 작업중…본인양 여부는 아직"


"세월호 시험인양, 신중하게 작업중…본인양 여부는 아직"


세월호 시험 인양 작업이 한창인 가운데 본 인양으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와 인양 업체인 상하이샐비지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세월호 시험 인양을 시작했다.

시험 인양에서는 세월호 선체를 해저면으로부터 1∼2m 들어 올려 실제 인양 과정에서 기술적인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인양 하중의 배분 상태와 선체 자세, 와이어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하는 조처다.

시험 인양을 시작한 지 현재 5시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성공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해수부 관계자는 "오전과 날씨가 크게 달라지지 않았고, 현재 날씨도 나쁘지 않은 상태"라면서 "다만 현장에서 어디까지 진행을 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해수부가 자칫 세월호 선체가 파손되거나 인양에 실패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무엇보다 신중하게 시험 인양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해수부는 세월호 시험 인양을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곧바로 본 인양 작업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본 인양의 최대 변수는 날씨다. 본 인양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물살이 느린 소조기에 1m 이하의 파고와 풍속 10㎧ 이하인 날이 3일 연속 이어져야 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꼭 돌아오길" 팽목항에 모인 시민들의 간절한 기도 세월호 3년 만에 모습 드러내나…본인양 여부는 미정 해수부, '세월호' 오늘 오전부터 '시험인양 실시' 세월호 9명 미수습자 가족…"온전한 인양" 호소 오전 10시부터 세월호 시험인양…다음 달 초 본인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