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문재인, 성완종 특사 떳떳하면 조사해보면 돼"

입력 2015-04-23 19:21 수정 2015-04-23 19: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무성 "문재인, 성완종 특사 떳떳하면 조사해보면 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3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참여정부 청와대엔 더러운 돈을 받고 사면 다룬 사람은 단 한 명도 없다"고 밝힌 데 대해 "떳떳하면 거기에 대해서 조사를 한 번 해 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지역 선거 유세를 떠나기 전 용산역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문 대표의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

김 대표는 문 대표가 성 전 회장에 대한 특사가 '퇴임 대통령이 후임 대통령을 정치적으로 고려한 사면'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 "우리가 알기론 분명히 대선이 치러진 12월19일 이전에 고(故)성완종 전 회장의 사면에 대한 서류가 있었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래서 그 말은 앞뒤가 안 맞는 이야기"라고 강조했다.

그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해외자원개발 비리에 대한 특검을 주장한 문 대표의 발언에 대해서 "국회에서 야당이 선도해 여야합의로 불과 얼마전에 통과돼 이번에 처음 적용하게 된 국회 상설특검법에 의해 특검하는 건 얼마든지 환영하는 바"라고 밝혔다.

그는 다만 "여야가 합의해 통과시켰던 상설특검법을 마다하고 다른 특검법을 만들어 하자는 건 정치적 의도"라며 비판했다.

김 대표는 또 '성완종 리스트'에 오른 의혹 당사자들이 사퇴한 뒤 수사를 받아야 한다는 문 대표의 주장에 "만약 수사 결과 무죄인 경우는 어떡할건가"라고 반문하며 "그런 것에 대해 너무 정치적으로 밀어붙이는 건 안 해야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 대표가 황교안 법무부장관과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수사에 관여하지 말도록 박근혜 대통령에게 요청한 데 대해 "황 장관에게 이래라저래라 하는 것 자체가 옳지 못한 주장"이라며 "청와대 비서실장까지 역임한 분이 그렇게 반응하는 것 또한 이해할 수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