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법원 "삼성바이오 증거인멸 사건, 병합 심리 고려"

입력 2019-07-05 14:53

삼성전자 부사장 3명 첫 공판준비기일…기록 복사 안 돼 '공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삼성전자 부사장 3명 첫 공판준비기일…기록 복사 안 돼 '공전'

법원 "삼성바이오 증거인멸 사건, 병합 심리 고려"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 분식회계 증거를 인멸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삼성전자 부사장들의 재판이 당사자들의 준비 미비로 공전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4부(소병석 부장판사)는 5일 증거인멸교사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모(54) 삼성전자 사업지원 TF 부사장, 박모(54) 삼성전자 인사팀 부사장, 이모(56) 삼성전자 재경팀 부사장의 첫 공판준비기일을 열었다.

김 부사장 등은 분식회계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가 예상되던 지난해 5월부터 삼성바이오와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내부 문건 등을 은폐·조작하도록 지시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이들의 변호인은 그러나 "검찰 기록 복사가 하나도 안 된 상태라 공소사실에 대한 입장 등을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검찰은 공범 수사가 진행 중이라는 이유로 그간 기록 열람과 복사를 제한해 왔다.

검찰은 이날 "8일부터는 열람·복사가 가능하다"며 피고인 측에 협조할 의사를 보였다.

재판부는 변호인들의 기록 검토 시간을 고려해 다음 공판준비기일을 오는 23일로 지정했다.

아울러 재판부는 "이 사건이 5개로 나뉘어 기소됐는데, 증인신문이 상당 부분 겹칠 것 같다"며 "증거조사 편의를 위해 관련 사건을 병합해서 진행하면 어떨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재판부는 다만 "결정된 사항은 아니다"라며 검찰과 변호인 측에 검토를 요청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삼성 2인자' 17시간 조사…이재용 턱밑까지 온 검찰 '이재용 최측근' 정현호 소환…삼바 증거인멸 등 조사 '증거인멸' 삼성전자 부사장 또 구속…총수재산 관리 의혹도 삼바 대표 기각, 'TF' 임원은 구속…검찰 "수사 제동 없다" "'오로라' 최윗선 삭제 지시 정황"…이재용 녹음파일도 복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