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용수 할머니, 25일 기자회견…"착잡한 심경 전할 듯"

입력 2020-05-24 19: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정의기억연대의 기부금 부정사용 의혹을 제기했던 이용수 할머니가 내일(25일) 추가 기자회견을 합니다. 이 할머니 측은 '착잡한 심경을 전하는 자리가 될 것 같다'고 저희 취재진에 전했습니다. 할머니가 참석해달라고 했던 윤 당선인의 참석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25일 오후 2시, 이용수 할머니가 대구의 한 찻집에서 기자회견을 엽니다.

지난 7일, 첫 기자회견 이후 두 번째입니다.

앞서 이 할머니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을 위한 성금이 피해 할머니들에게 제대로 쓰이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할머니의 발언 이후, 정의기억연대는 부실 회계 의혹과 경기도 안성 쉼터 고가 매입 의혹 등에 휩싸였습니다.

이 할머니는 두 번째 기자회견에서 현재 상황에 대한 심정을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말한 의혹의 실체가 드러나면서 "착잡하고 슬프다'는 입장을 전한다는 겁니다.

관심이 모아진 윤미향 당선인의 참석 가능성은 낮습니다.

이 할머니 측은 윤 당선인의 참석 여부와 관련해 전달받은 내용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민주당 관계자도 "윤 당선인은 안 갈 것 같다"며 "의원 신분이 된 후 뭘 하지 않겠냐"고 전했습니다.

의원직 사퇴없이 오는 30일 시작하는 21대 국회의원의 임기를 이어간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같은 이유에서 검찰 수사가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예상도 나옵니다.

불체포 특권을 갖는 현역의원이 되기 전, 검찰이 당사자 조사를 하지 않겠냐는 겁니다.

검찰은 지난 두 차례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정의연의 회계자료를 집중적으로 분석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이해찬, 윤미향 논란에 "개별 의견 내지 말라" 함구령 "할머니들, 후원금 관여 말라" 약정서 받아낸 나눔의집 검찰, 정의연 '마포 쉼터'도 압수수색…"과잉수사" 반발 정의당도 등 돌리나…심상정 "윤미향 해명 설득력 없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