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강남 호텔서 의료기기 납품업체 접대받은 대학병원장

입력 2018-02-14 14:56

경찰, 청탁금지법·의료법 등 위반 혐의 조사 중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청탁금지법·의료법 등 위반 혐의 조사 중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원장이 의료기기 납품업체로부터 수십만원어치의 식사를 접대받은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수사 중이다.

경기 구리경찰서는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한양대구리병원 A원장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A 원장은 지난해 5월 서울 강남의 한 호텔 식당에서 의료기자재 납품업체 대표 B씨로부터 70만원 상당의 향응을 제공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업체는 지난해 병원 측과 납품 재계약을 앞두고 있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청탁금지법은 직무 관련한 금품 등이 100만 원 이하의 경우 수수금액의 2~5배까지의 과태료를 부과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경찰은 A 원장에 대해 의료인이 의료기기 관련 업자로부터 금전이나 향응 등의 부당한 경제적 이득을 취하지 못하도록 한 '의료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계속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강남 호텔서 의료기기 납품업체 접대받은 대학병원장

(연합뉴스)

관련기사

"의료 관련 감염 심각…이대병원 신생아 사망은 일각" 의약외품 겉면에 효능·주의사항·교환방법 기재 의무화 동아제약 불법 리베이트 엄벌…46명 유죄·14명 법정구속 '주사제 나눠쓰기' 의료수가 낮아서?…심평원 "사실 아냐" 주사제 한 병 나눠맞히곤…의료비는 부풀려 청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