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세월호 선체 진입·수습 방식…3주기인 16일 결정될듯

입력 2017-04-13 1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세월호 선체 진입·수습 방식…3주기인 16일 결정될듯


세월호 선체 진입 방식과 미수습자 수색 방법이 세월호 참사 3주기인 16일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김창준 세월호 선체조사위원장은 13일 "그 동안 입수한 영상 자료 등을 바탕으로 선내 진입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빠르면 오는 16일 오후 해수부, 미수습자 가족들과 논의해 최종 진입 방법과 수색 방안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이날부터 오는 15일까지 선체 외부세척, 워킹타워 설치, 우현 선측(천장) 안전 난간 설치, 선내 방역, 위해도·안전도 검사를 진행한다.

이 작업이 끝나는 대로 선체 진입 방식과 수색 방법을 확정하겠다는 게 선조위의 입장이다.

현장수습본부 역시 늦어도 다음 주 초까지 미수습자 수색·수습 계획을 만든 뒤 본격적인 수색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16일 최종 결정에 앞서 오는 14일 해양수산부와 선조위, 코리아샐비지, 미수습자 가족들이 면담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미수습자 가족들은 "어떻게 선체 수습을 할 건지, 해수부와 선조위, 코리아샐비지가 합의해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할 방침이다.

앞서 이들은 "작업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되, 최대한 빨리 미수습자를 수습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미수습자 가족들은 이날 전체 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논의할 예정이다.

세월호 현장수습본부 측은 "세월호 인양이 완료돼 미수습자 수습 체제로 전환됐다"며 "본격적 수색에 앞서 미수습자 가족들, 선체조사위원회와 협의해 수색 계획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조위는 선체 조사위 설립준비단에 참여할 공무원과 민간요원 등의 채용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6~7명의 민간요원이 참여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지원을 위한 추가 협의도 진행한다.

(뉴시스)

관련기사

황 대행 "빈틈없는 안보태세로 국민불안 해소할 것" 불안정한 세월호…미수습자 수색 앞서 사전작업 한창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