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여의도 세계 불꽃축제…수십만 인파 몰려

입력 2016-10-08 21:2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여의도 불꽃축제…수십만 인파 몰려

조금 전 7시 20분부터,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세계 불꽃축제가 시작됐습니다. 수십만 명의 인파가 몰려든 가운데, 경찰은 축제가 끝나는 밤 9시 반까지 마포대교 남단에서 63빌딩까지 양방향 차선을 전면 통제할 예정입니다.

2. 불법조업 중국어선에 해경 고속정 침몰

어제(7일) 오후 3시쯤, 인천 소청도 남서쪽 30km 지점에서 불법 조업을 하던 중국 어선이 해경 고속 단속정을 들이받아 침몰시키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단속정에 타고 있던 대원들은 곧바로 구조돼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중국 어선에 의해 배가 침몰된 건 이번이 처음으로, 해경은 촬영 영상을 토대로 어선을 쫓고 있습니다.

3. '밀어 잠금해제' 삼성, 애플에 패소

미국 워싱턴 DC 연방순회 항소법원은 삼성전자가 애플 스마트폰의 '밀어서 잠금해제' 등 특허권 3건을 침해했다며 1억 2000만 달러, 우리 돈 1300억 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습니다. 1심에선 애플이, 2심에선 삼성이 승소했는데, 연방순회 항소법원은 2심 판결이 무효라며 다시 뒤집은 겁니다.

4. '차바 순직' 고 강기봉 소방교 영결식

태풍 차바 당시, 인명 구조에 나섰다가 순직한 고 강기봉 소방교의 영결식이 오늘 울산 종하체육관에서 울산광역시청 장으로 엄수됐습니다. 강 소방교는 지난 5일 "고립된 차 안에 사람이 있는 것 같다"는 신고를 받고 울주군 회야댐 근처로 출동했다가 강물에 휩쓸려 실종된 뒤 하루 만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