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장자연 소속사 대표 김모씨 '위증 혐의' 수사 착수

입력 2019-05-24 2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 장자연 씨의 소속사 대표였던 김모 씨에 대해 검찰이 사건을 배당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김씨는 예전 재판에서 장씨와 함께 식사를 한 조선일보 방 사장이 그 당시 누군지 몰랐다고 말했는데, 이것이 거짓 증언이라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24일) 검찰 앞에서는 과거 장자연 사건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며 책임자를 처벌하라는 여성 단체의 집회도 있었습니다.

김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일 검찰 과거사위원회는 고 장자연 씨 사건의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전 소속사 대표 김모 씨를 수사하라고 권고했습니다.

과거 김씨가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명예훼손 사건 재판에 나가 거짓 증언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 의원은 2009년 국회에서 "조선일보 방 사장 술 접대 자리에 장자연 씨가 있었다"고 말해 명예훼손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2012년 법정에 증인으로 선 김씨는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을 아느냐"는 질문에 "2007년 장씨와 방 사장과 식사를 한 적은 있지만, 방 사장이 누구인지는 장씨 사망 이후에 들었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김씨는 그보다 앞선 2009년 경찰 조사에서는 "당시 밥값을 방 사장이 결제했다"고 말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조사단은 이밖에 "장씨 등 소속 연예인을 폭행한 적이 없다"고 한 것도 위증이라고 봤습니다.

서울중앙지검은 오늘 김씨 사건을 조사 1부에 배당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한국여성민우회, 한국여성의전화 등 단체들은 오늘 대검찰청 앞에서 집회에 나섰습니다.

장자연, 김학의 사건의 공범은 검찰이라며 수사 책임자를 처벌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윤나)

관련기사

'장자연 사건 재수사' 불발…리스트·성폭행 의혹 묻히나 '장자연 사건' 13개월 간의 조사 마무리…진실규명 실패? '장자연 리스트' 재수사 어렵다…과거사위 '힘 빠진' 결론 장자연 오빠가 넘긴 녹음기도 사라져…수사 미스터리 "조선일보, 장자연 수사 외압…기획실 차원 대책반 인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