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희정 쇼크' 충남도청, 공직사회 분위기 수습 나섰다

입력 2018-03-16 15: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안희정 쇼크' 충남도청, 공직사회 분위기 수습 나섰다

충남도가 안희정 전 지사의 성 추문으로 침체한 공직사회 분위기 쇄신에 나섰다.

충남도는 16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남궁영 도지사 권한대행과 실·국·원·본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위기관리 대응 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는 도지사 궐위에 따라 현재 도의 소통 방식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진숙 혜전대 교수는 '충남도청 위기관리커뮤니케이션 제안'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 "현재 충남도는 외부에서 봤을 때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며 "비상사태를 해결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방적이고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백 교수는 위기관리 위원회 구성, 위기관리 매뉴얼 검토 및 개선, 위기관리 교육 등을 제안했다.

충남 공무원노동조합과 도 여성가족정책관실도 이날 도청 구내식당에서 성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조는 공직자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문구를 넣은 경첩 형 손거울을 나눠줬다.

20일∼22일에는 내포신도시 메가박스에서 노조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무료 영화상영 행사도 한다.

남궁영 권한대행은 "최근의 사태로 도정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며 "실·국별로 현 상황에서 해야 할 일을 고민해 이번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안희정 파문'에 충남인권조례 폐기되나…폐지 재의안 통과할 듯 문 대통령 국정지지율 70%대 육박…"외교성과 효과" 두 번째 '성폭력 고소장'…검찰, 안희정 재소환 방침 '안희정 성폭행' 두 번째 폭로자, 검찰에 고소…3개 혐의 검찰, 안희정 집무실 이틀째 압수수색…안, 이르면 주말 다시 출석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