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달라진 입지…호주오픈 '4강 쾌거' 정현, 금의환향

입력 2018-01-28 18: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달라진 입지…호주오픈 '4강 쾌거' 정현, 금의환향

한국 테니스 역사상 처음으로 메이저대회 4강 진출의 쾌거를 거둔 정현(58위·한국체대)이 28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금의환향했다.

정현은 이날 호주발 대한항공 KE122편으로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해 수많은 팬과 취재진 앞에 당당히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귀국 후 부상 부위인 발바닥 치료를 받으며 재활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다음 달 초 불가리아에서 열리는 ATP 투어대회 출전 여부도 부상 회복 추이를 보며 결정한다.

정현은 올해 첫 메이저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알렉산더 즈베레프(4위·독일), 노바크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 등 세계적인 선수들을 연파하며 4강까지 진출했다.

26일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2위·스위스)와 대망의 준결승을 치렀는데, 2세트 도중 발바닥 부상으로 기권했다.

비록 결승 무대는 진출하지 못했지만, 국내에 '정현 신드롬'을 일으키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정현은 이달 초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ASB클래식부터 호흡을 맞춘 고드윈 코치와 정식 계약을 맺기로 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정현 오른발 사진 공개…상처투성이 발로 쓴 '역사' 우상 넘어선 정현…후배 도전 본 이형택 "제 점수는요" 정현, 부상으로 기권패…페더러 "세계 톱10 자격 충분" 동양인은 어렵다? 편견에 후련하게 '스매싱' 날린 정현 한국말까지 인기…해외에서도 불고 있는 '정현 신드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