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SK 외에 다른 대기업 고위관계자들도 만나 애로 청취"

입력 2017-12-31 15:34

"재계 의견 청취와 정부 정책설명은 마땅히 해야 할 의무"

한국시리즈 경기때 현대차 정의선 회장과도 자연스럽게 면담한 듯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재계 의견 청취와 정부 정책설명은 마땅히 해야 할 의무"

한국시리즈 경기때 현대차 정의선 회장과도 자연스럽게 면담한 듯

청와대 관계자는 31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장하성 정책실장이 대기업 총수들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기꺼이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27∼28일 대기업 총수들과의 면담 때 재계의 애로사항을 폭넓게 청취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에 따른 것으로, 특정 대기업에 국한된 것은 아니라는 게 청와대 측의 설명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대통령을 대신해 비서실장과 정책실장이 총수 또는 그를 대행하는 인사가 요청해올 경우 면담을 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것은 마땅히 해야 할 업무"라며 "SK 최태원 회장 외에 다른 대기업 인사들로부터도 애로사항을 폭넓게 듣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그러나 "이전 정부의 청와대에서처럼 청와대 내에서 면담하지 않고 외부에서 만나고 있다"며 "또 면담이 이뤄질 경우 기업의 애로사항만 듣는 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문제 등 정부의 정책방향도 설명해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구체적으로 어떤 대기업 측과 면담이 있었는지를 공개하는 것은 해당 기업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다"며 언급을 삼가면서도 "임 실장의 UAE 방문과 연계해 대기업 총수나 고위관계자를 면담한 일은 없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임 실장은 지난 10월 25일 문 대통령이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기아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간 한국시리즈 1차전에 시구자로 참석했을 때 수행했으며, 당시 문 대통령을 영접나왔던 정의선 현대기아차 부회장과 자연스럽게 면담 기회를 가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단독] "임종석 실장, SK 최태원 외 다른 대기업도 만났다" 옛 의혹들 제기되자…'UAE 방문' 공세 낮춘 자유한국당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