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내일부터 긴급현안질문…'정윤회 문건' 공방전 예고

입력 2014-12-14 15: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내일(15일)부터 이틀간 국회에서 정윤회 씨 국정개입 의혹 사태를 놓고 긴급현안 질문이 실시됩니다. 여당은 친박근혜계를 대거 출격시켜 적극 방어에 나설 방침인데, 야당은 정 씨의 국정개입 의혹에 최모 경위의 자살을 둘러싼 진실규명까지 총공세를 펼칠 태세입니다.

구동회 기자입니다.


[기자]

새누리당은 이번 사태가 청와대 문건을 외부로 유출한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하고 적극 방어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장을 지낸 이학재 의원을 비롯해 경대수, 윤영석, 함진규 의원 등 친박계 의원들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김태흠/새누리당 의원 : 이 사건은 청와대 문서 유출 사건으로 국가 기강해이 사건입니다. 실체가 없는 이 사건을 정치권이 국정 농간이라고 악용할 경우 적극 대처하겠습니다.]

새정치연합은 대표 공격수를 배치해 정윤회 씨의 국정개입 의혹 뿐만 아니라 최모 경위의 자살을 둘러싼 의혹도 추궁하겠다는 입장입니다.

[김성수/새정치연합 대변인 : 검찰은 강압이 없었다고 하지만 최 경위가 윗선의 지시에 의한 짜맞추기 수사라고 믿을 만한 정황이 있었음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승마 국가대표 선발 과정에서 정 씨의 딸이 특혜를 받았다고 주장해 온 안민석 의원을 비롯해 박범계, 최민희 의원 등이 질의자로 나섭니다.

공무원연금 개혁과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 의혹 등을 둘러싼 여야의 공방도 뜨거울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영장 기각에 자살까지…뒤숭숭한 '정윤회 문건' 수사 검찰, 이재만 비서관 소환…박지만 주중 출석 통보 '문건 유출 의혹' 최 경위 숨진 채 발견…"억울하다" 검찰 "숨진 최 경위 안타깝고 유감…강압 행위 없어" 새누리 "야당, 비선 의혹으로 박근혜 정부 흠집내기" 새정치연합 "7인회 논란, 검찰 수사 엉뚱한 방향으로 표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