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새누리 친이계, "박 대통령 나서야" 역할론 강조

입력 2014-08-27 11: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누리 친이계, "박 대통령 나서야" 역할론 강조


새누리 친이계, "박 대통령 나서야" 역할론 강조


새누리당 내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참사 유가족 면담을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특히 친이(친이명박)계를 중심으로 박 대통령의 역할론을 강조하고 나서 친박(친박근혜)계와의 미묘한 갈등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친이계 좌장격인 이재오 의원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 박 대통령이 지난 5월 19일 '사고 책임은 대통령인 저에게 있다. 살릴 수 있었던 학생을 살리지 못했다'고 한 대국민담화 내용을 언급하면서 "대통령께서 지금 세월호 유가족을 못 만날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야당은 장외에서 싸우고, 여당은 수습능력이 없고 이렇게 되면 결국 추석 이후 민심은 더 나빠질 것"이라며 "추석 전, 이번 주 안에 지도부가 결단을 내려 세월호법 매듭을 지어주길 부탁한다"고 추석전 당 지도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친이계로 분류되는 김용태 의원도 이날 오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금 워낙 정국이 꽉 막혀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대통령이 국정의 수반이지만 정치지도자이기도 한 만큼 유가족들의 아픔을 어루만지는 과정도 중요하다"며 "필요하다면 대통령이 유가족들을 만나는 노력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친이계 4선 중진 정병국 의원도 지난 23일 새누리당 연찬회에서 "'유민아빠' 김영오씨가 40일 동안 단식하다 입원했는데 그 힘 없는 사람이 대통령을 만나겠다고 걸어가는데 경찰들이 막는 모습, 아무리 어떤 누가 이야기해도 절대 안되는 것"이라며 "박 대통령이 유가족을 만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황영철 의원도 "그동안 세월호 유가족들에게 따뜻함을 보여주지 못했다"며 "이 매듭을 풀기 위해 박 대통령이 유족을 만날 것을 간절히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