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한국선급, 홈페이지 '고위 인사 경력' 슬그머니 삭제

입력 2014-04-24 20:36 수정 2014-04-25 19: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불과 두 달 전, 선박 안전검사를 담당하는 한국선급은 세월호 선체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때문에 해양수산부 인맥, 이른바 '해피아'가 봐주기를 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이 소식은 안태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지난 22일 촬영한 한국선급-KR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KR소개'에서 '조직'란에 들어가면 '본부장 및 고문 소개'가 돼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홈페이지 화면에선 찾아볼 수 없습니다.

고위 간부들의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지자 경력을 감추려 한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됩니다.

한국선급 측에 이유를 물었지만 뚜렷한 대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한국선급 관계자 1 : 지금 다른 전화가 와서 끊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선급 관계자 2 : (기자: 왜 지웠는지 이유를 묻는 거죠?) 저희 마음인데 왜 계속 물어보십니까.]

세월호 침몰 사고로 한국선급의 안전검사가 제대로 됐는지 의문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고위 인사들의 경력 소개가 사라져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선급은 주요 해양 사고가 발생하면 선박안전대책위원회를 소집해 재발방지 대책을 논의해야 하지만 2011년 발생한 주요 사고 7건 중 6건에 대해 위원회를 소집하지 않은 것으로 해수부 감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관련기사

실종자 가족들 "소조기 얼마 안남았는데.." 작업 지연 항의 민간 잠수요원 "손도끼 아이디어, 수십 년간 현장 경험에 따른 것" 가족들 "잠수사 2명 투입" 항의…정부 "가족들이 오해한 것" 가족들 "잠수사 2명 투입" 항의…정부 "가족들이 오해한 것" 희생자 171명…합동 구조팀, 4층 앞뒤 쪽 집중 수색 "잠수사 더 투입해달라" 실종자 가족, 진도군청 항의 방문 [인터뷰] "해경, 민간잠수사 의지 꺾는 말 안했으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