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브리핑] '폭력집회' 박사모 회장, 12일 경찰 출석

입력 2017-04-09 21: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폭력집회' 박사모 회장 12일 경찰 출석

박근혜 전 대통령 파면 당일, 폭력 집회를 주도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정광용 박사모 회장이 오는 12일 경찰에 출석하기로 했습니다. 소환 요구에 응하지 않던 정 씨에게 지난 3일 경찰은 불응하면 체포영장 신청을 검토하겠다며, 출석을 통보했습니다.

2. 대기업 5곳 중 1곳 "상반기 채용 축소"

올 상반기 대기업 취업문이 더 좁아질 전망입니다. 한국경제연구원 조사 결과, 지난해보다 신입 사원을 적게 뽑는 기업이 23% 아직 채용 계획을 못 세운 곳도 37%에 달했습니다.

3. '연기인생 46년' 김영애 췌장암으로 별세

배우 김영애 씨가 오늘(9일) 예순 여섯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1971년 데뷔 후 100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했던 김 씨는 췌장암 투병 끝에 46년의 연기 인생을 마감했습니다.

4. 도굴·반입 공룡화석 11점 몽골에 반환

몽골 고비사막에서 도굴돼 국내에 반입된 공룡 화석을 몽골 정부에 돌려주기로 검찰이 결정했습니다. 대검찰청은 타르보 사우르스 등 공룡 화석 11점을 도굴범들로부터 압수해 몽골에 반환하고, 양국이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뉴스브리핑] '최규선 게이트' 최규선, 병원서 탈주 [뉴스브리핑] '성대 사물함 2억' 주인은 최유정 변호사 [뉴스브리핑] 주한 일본대사, 내일 85일 만에 복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