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눈이 부시게' 2018-19 월화드라마 화제성 전채널 1위 기록

입력 2019-03-27 10:31

-'눈이 부시게' 3월 3주 드라마 화제성 1위!
김혜자-한지민-남주혁 출연자 화제성 TOP5 석권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눈이 부시게' 3월 3주 드라마 화제성 1위!
김혜자-한지민-남주혁 출연자 화제성 TOP5 석권

'눈이 부시게' 2018-19 월화드라마 화제성 전채널 1위 기록

JTBC '눈이 부시게'가 2018년 이후 방영된 월화드라마 중 가장 화제가 된 작품으로 꼽혔다.

26일(화)에 발표된 화제성 전문 분석 회사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조사에 따르면 JTBC 월화드라마 '눈이 부시게'가 지난 3월 3주(3월 18일~24일)에 2018년 이후로 방송된 모든 채널 월화드라마 중 가장 높은 주간 화제성 점수(33,433점)를 기록했다. 이는 방송 첫 주(8,786점)에 비해 무려 280% 가량 치솟은 수치다. 2위는 tvN '백일의 낭군님'이 차지했다.

지난 2월 11일(월) 첫 방송된 '눈이 부시게'는 김혜자, 한지민, 남주혁, 손호준 등 명품 배우들의 출연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았다. 주어진 시간을 다 써보지 못하고 잃어버린 여자, 혜자(김혜자, 한지민 분)와 누구보다 찬란한 순간에서 무기력한 삶을 사는 남자, 준하(남주혁 분)의 삶을 담았다. 또한 극의 말미에 밝혀진 혜자의 알츠하이머 투병 사실과 그의 시점에서 그려진 우스꽝스럽고 먹먹했던 사건들의 반전이 공개되며 '웰메이드 드라마'의 정석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배우들 역시 3월 3주차 드라마 부문 출연자 화제성에서 TOP5를 석권했다. 25살이 되어버렸다고 믿는 70대 노인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배우 김혜자는 화제성 1위를, 한지민은 2위, 남주혁은 5위를 기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진 '눈이 부시게'가 18-19년 방영한 33개 드라마의 화제성 점수 중 최고 기록을 세웠다"며, "해당 주차에는 월화드라마 화제성 점유율의 무려 70%를 차지했다. '인생드라마' '웰메이드 드라마'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했던 드라마' 등 극찬이 대다수"라고 분석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매주 온라인 여론 분석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총 42개 채널의 드라마와 예능, 정보/교양, 시사 프로그램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SNS화제성, 동영상 조회 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눈이 부시게' 이토록 눈부시고 아름다운 피날레가 또 있을까 '눈이 부시게' 첫키스·프로포즈…혜자가 그리워했던 눈부신 순간 '눈이 부시게' 남주혁 "이만큼 사랑 받을 거라곤 상상 못 해" 사진만 봐도 뭉클…'눈이 부시게' 반전 엔딩 비하인드 공개 [영상] '눈이 부시게' 비극적 죽음의 진실…"다음엔 준하 씨 엄마로 태어날게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