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미래당에 견제구…홍준표 "배신자 집단"

입력 2018-02-04 16:17

장제원 "정당 M&A만 하는 안철수와 왜 함께하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장제원 "정당 M&A만 하는 안철수와 왜 함께하나"

한국당, 미래당에 견제구…홍준표 "배신자 집단"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의 통합신당인 '미래당'의 창당이 초읽기에 들어가자 자유한국당이 견제구를 던지는 모양새다.

한국당은 4일 양당 통합에 대한 공식 논평을 내지는 않았지만,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배신자 집단' 등 격한 언사를 쏟아내며 미래당의 출범을 평가절하하는 데 주력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에서 내부 총질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이 한국당에서 내부 총질만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과 합쳐 본들 그 당은 '내부 총질 전문당'이 될 수밖에 없다"며 "배신자 집단에 불과하다"고 깎아내렸다.

'민주당에서 내부 총질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한국당에서 내부 총질만 하다가 떨어져 나간 사람'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를 각각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홍 대표는 "우리 국민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배신자다. 한 번 배신은 두 번 배신을 불러오고, 종국에 가서는 정치 불신의 근원이 된다"며 "더이상 이 땅에 '배신의 정치'가 '개혁'으로 포장돼 국민을 현혹하는 일이 없어졌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한때 바른정당에 몸담았다가 한국당에 복당한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바른정당의 실패를 두고 착잡한 심경을 표현하면서도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통합에는 비판적인 입장을 분명히 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왜 정체성도 모호하고 이념도 모호한 국민의당과 함께 하려고 하는가"라며 "왜 정치를 하는 게 아니라 정당 인수합병(M&A)만 하고 다니는 안철수 대표와 함께하려고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지지고 볶더라도 한국당과 함께 채우고 바꾸며 우리가 꾸던 보수의 꿈을 실현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며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정병국·오신환·정운천·지상욱 의원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언급했다.

한 의원은 미래당 창당에 대한 공개적인 입장 표명은 껄끄럽다고 밝히면서도 "대북정책과 경제 분야 전반에 대한 입장이 다른 만큼 두 당의 한계가 명확히 드러날 것"이라며 "국정에 대한 이념과 철학이 분명한 사람들이 뭉친 정당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통합신당 당명은 '미래당'…둘로 쪼개진 국민의당 국민-바른, 통합신당 당명 '미래당' 확정…"100년 정당 만들것" 안철수 "합당, 정치사에 큰 획", 유승민 "한국당서 넘어올 사람 많을 것" 민평당 창준위, 5개 시도당 동시 창당…국민의당 줄탈당 예고 국민의당 전대 취소…전당원투표·중앙위 추인으로 통합의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