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녀상, 페인트 테러까지 잇단 수난…시민들 '벽화 시위'

입력 2017-04-09 21: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쓰레기 무단 투기로 몸살을 앓던 부산 평화의 소녀상이 최근 페인트 테러까지 당한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자리 잡은 소녀상에 테러 수준의 행위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보다 못한 시민들이 일본 영사관 부근에서 벽화 시위에 나섰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소녀상이 눈물을 흘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자세히보니 누군가 몰래 하얀 페인트를 칠한 겁니다.

일주일 뒤, 7일 새벽엔 언제까지 일본을 미워할거냐는 문구가 적힌 대형 폐화분이 가로등에 묶인 채 발견됐습니다.

지난달 CCTV가 설치된 뒤에도 부산 초량동 일본영사관 앞 소녀상이 수난을 겪자 시민들은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직접 붓과 물감을 챙겨 소녀상에서 1km 가량 떨어진 담벼락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길이 20미터, 최고 높이 4미터 규모의 벽화 그리기에는 부산지역 대학생과 직장인 등 40명이 참여했습니다.

붓질을 따라 화사한 꽃밭과 노니는 나비가 생겨나고 그 사이로 치마저고리를 입은 소녀가 앉았습니다.

[정수현/평화 담벼락 대표 : 소녀상을 영사관 앞에서 치우라고 하는데 그렇게 하면 할수록 우리는 더 격렬하게 지키겠다…]

시민들이 그린 소녀상 지키기 벽화는 지난해 전포동과 범천동에 이어 세번째입니다.

벽화로 남겨질 평화의 소녀상은 올 하반기 해운대에도 그려질 예정입니다.

화면제공 : 부산 겨레하나

관련기사

85일만에 복귀한 일본대사…'소녀상 이전' 요구 시사 미 대법도 "소녀상 철거 못해"…일 정부 "매우 유감" 일본 소녀상 압박에 '거센 역풍'…추가 건립·벽화 예고 소녀상 옆에 선 '쓰레기상'…또 손 놓은 부산 동구청 소녀상 옆 '강제징용 노동자상' 추진…한·일 갈등 증폭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