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낮 카페서 '친형 살해' 50대 구속…흉기 등 미리 챙겨

입력 2019-06-10 08:25 수정 2019-06-10 11: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대낮에 인천의 한 카페에서 친형을 흉기로 찔러 숨지게 한 5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경찰 조사에서 흉기를 미리 준비하는 등 범행을 계획한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친형 살해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A씨가 경찰서를 빠져나옵니다.

고개를 숙인 채 취재진에게 혐의를 부인합니다.

[(친형 왜 살해하셨습니까?) 살해한 거 아닙니다.]

질문이 계속 이어지자, 손만 가로젓습니다.

[(가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 없으십니까?)…(지금 심정 한마디만 해주시죠.)…]

A씨는 과거에 마약 복용 등으로 13차례에 걸쳐 벌금형과 징역형을 선고받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 관계자 : 여러 가지 사정 중 하나가 자기가 감옥에 들어갔을 때 뒷바라지 안 한 부분도 서운하다.]

A씨는 지난 7일 낮 인천의 한 커피숍에서 자신의 형을 흉기로 수차례 찌르고 달아났습니다.

당시 약속 장소에 흉기를 챙겨오는 등 사전에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영장실질심사에서는 형을 다치게 할 의도는 있었지만 죽일 생각은 없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관련기사

대낮 카페서 친형 살해 50대 체포…"집안 문제로 다툼" "전 남편 시신 바다에 버렸다"…해경, 뱃길 따라 수색 손녀딸이 외할머니를…흉기 미리 사고 휴대전화는 물속에 '의붓딸 살해 사건' 친모도 구속…"수면제 먹인 뒤 범행" 보복 살해 후 도주한 60대, 경찰에 붙잡히자 '분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