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리스트에 야당 C·K 의원도" 연루설에…"물타기" 발끈

입력 2015-04-17 20: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야당 인사들도 연루돼 있다는 얘기가 조금 전 말씀드린 대로 모 언론에 나오면서 새정치민주연합은 크게 발끈했습니다. "사건의 본질을 흐리려는 물타기 수법"이라는 건데요. 야당 C의원이라고 지목된 추미애 의원은 보도가 나온 언론에 대한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새정치연합은 벌집을 쑤신 듯 시끄러웠습니다.

로비 대상으로 거명된 의원들은 의혹을 정면으로 부인했습니다.

추미애 최고위원은 언론이 '야당 C 의원'이라고 지목해 마치 자신이 관련 있는 것처럼 돼 있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추미애 최고위원/새정치민주연합 : 너무 갖다 붙이지 마세요. 소설 너무 쓰지 마세요. 여당과의 협력 속에서 물타기에 적극 나서는 것처럼 저도 그 특정 언론을 오해할 수가 있는 겁니다.]

로비 대상 K 의원으로 거론된 새정치연합 중진 의원도 "진실을 외면한 전형적인 물타기 수법"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성완종 리스트 야당 의원 포함 의혹을 놓고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 충돌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조원진 의원/새누리당 : 어느 정치인이 여기에 자유롭습니까? 자유로운 정치인은 자유롭다고 말씀하시고…]

[강창일 의원/새정치민주연합 : 성완종 리스트에 우리 야당 의원들이 자유롭지 못하다고 그렇게 이야기 했잖아요? 자유롭단 말이에요. 우리는… 사과하란 말이에요, 동료의원에게.]

야당은 이완구 총리가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검찰 수사가 광범위하게 이뤄질 것"이라고 말한 게 심상치 않다며 의심을 거두지 않고 있습니다.

검찰 수사가 야권으로도 확대될지 여의도 정치권이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성완종 파문 불똥 튄 야…강경대응 방침 속 '뒤숭숭' 추미애, 성완종 로비 의혹 '일축'…"법적 조치 취할 것" [직통전화] 전병헌 "본질은 8인 리스트…'물타기' 말아야" 우윤근 "여당, 물귀신으로 논점 흐려…박 대통령 무책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