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뉴스워치] 민주 광역 14곳 압승…한국 'TK당' 전락

입력 2018-06-14 09:28 수정 2018-06-14 10: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침&  < 뉴스워치 > 오늘(14일) 하루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기억해야 할 뉴스 끝으로 정리해드립니다.

1. 민주 광역 14곳 압승…한국 'TK당' 전락

6·13 지방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17개 지역 광역자치단체장 가운데 서울을 비롯한 14곳에서 압승했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경북과 대구 2곳에서만 승리하는데 그쳤습니다.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진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역시 민주당의 압승으로 끝났습니다.

2. 홍준표 "참패 책임"…오늘 사퇴 발표할 듯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이번 선거 참패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면서 오늘 오후 거취를 밝히겠다는 글을 올렸고, 이 시간에 있을 당 최고위원회의 자리에서 사퇴를 선언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유승민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도 오늘 사퇴를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3. "북 비핵화 시기 2년 반"…폼페이오 제시

북·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기 위해 우리나라를 찾은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의 비핵화 시기를 트럼프 대통령의 임기가 끝날 때까지인 2년 반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4. 남북 장성급 회담…'훈련 중단' 포함 가능

남북 장성급 군사회담이 오늘 오전 판문점에서 열립니다. 군 수뇌부 간 핫라인 개설 등 한반도의 군사적 긴장 완화를 위한 의제들이 논의가 될 예정인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언급한 한·미 연합훈련 중단을 북 측이 우리 측에 요구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3시간 동안 전해드린 JTBC 뉴스 아침& 목요일 순서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