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바른정당, 황 대행 탄핵 불참…"탄핵 사유 아니다"

입력 2017-02-27 16: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바른정당, 황 대행 탄핵 불참…"탄핵 사유 아니다"


바른정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거부한 것과 관련, 야3당의 황 대행 탄핵 움직임에 불참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정병국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는 100번 탄핵돼야 마땅하지만 황 대행의 탄핵과 관련해 법상 안 되는 것은 안 되는 것"이라며 "사유가 탄핵할 수 없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황 대행의 특검 수사기간 연장 거부 결정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진실규명을 원하고 있는 대다수 국민의 바람을 무참히 짓밟은 처사이자 특검법의 취지에도 반하는 독재적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매우 안타깝다"고 황 대행 탄핵에 동참할 수 없음을 강조했다.

정 대표는 이어 "바른정당은 특검법 재제정을 포함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은 이날 오전 긴급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를 비난하며 황 대행 탄핵 추진에 합의한 바 있다. 바른정당은 회동에는 참여했지만 결국 탄핵에는 불참키로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정 의장 "황 대행, 특검 불승인 유감…국회 법 원칙·절차 준수해야" 야3당, 황 대행 탄핵안 공동 발의키로 새 특검법·황 대행 탄핵 추진 움직임…들끓는 정치권 [현장연결] 특검 "대통령 대면조사 무산…의견 불일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