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 총리 "청와대 압수수색? 검찰이 아무렇게나 수사할 순 없어"

입력 2016-10-28 13:24 수정 2016-11-03 18:39

"절차대로 최선 다할 것"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절차대로 최선 다할 것"

황 총리 "청와대 압수수색? 검찰이 아무렇게나 수사할 순 없어"


황교안 국무총리는 28일 이른바 '최순실 게이트' 수사와 관련해 야권이 청와대 압수수색을 요구하는 데 대해 "검찰은 아무렇게나 수사할 수 없고 아무렇게나 압수수색 할 수 없다. 아무나 불러서 수사할 수도 없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황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예결특위에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금이라도 검찰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청와대 압수수색을 바로 시작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이같이 답했다.

황 총리는 "국민들께서 여러가지로 부족하다고, 아쉽다고 느끼는 점이 많이 있는 것을 잘 안다"면서도, "절차가 다 있기 때문에 그 절차를 따라가다보면, 부족한 느낌을 받겠지만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이 일부 연설문과 홍보문에 대해서 도움을 받았고 취임 후에도 일부 의견을 들었다고 사과했는데, 이 부분에 대해 진상을 밝혀서 국민들에게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 압수수색 여부와 관련해 김현웅 법무부장관 또한 "검찰에서 수사 진행경과에 따라 압수수색의 필요성과 적정성을 종합을 해서 결정할 일"이라며 "미리 어떻게 압색할지, 할 계획일지에 대해서는 말씀드리기가 어렵다"고 답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재외동포, 시국선언 행렬…박 대통령 하야 요구 정진석 "박 대통령, 청와대-내각 쇄신안하면 사퇴하겠다" 박지원 "박 대통령-최순실, 사과·인터뷰로 입 맞추기" 멀리 안 가고 '잠적'…독일서 최순실 돕는 세력 있나? 예산국회 뒤덮은 '최순실 사태'…아이디 의혹 난타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