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완구 총리 측, 독대 증언한 전 운전기사 '회유' 시도?

입력 2015-04-17 20:33 수정 2015-04-22 17: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완구 국무총리의 전 운전기사가 이 총리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독대를 했다는 증언을 했다고 어제(16일) 보도해드렸습니다. 그런데 이 총리에게 불리한 증언을 한 이 운전기사에게 이 총리의 보좌관이 회유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박현주 기자입니다.

[기자]

이완구 국무총리의 전직 운전기사 윤모 씨는 어제 이 총리와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독대했다고 폭로했습니다.

이 총리가 재보선을 준비 중이던 2013년 4월 4일 성 전 회장이 선거사무소를 찾아와 이 총리와 따로 만났다는 겁니다.

이 증언으로 이 총리는 궁지에 몰렸습니다.

그러자, 이 총리의 보좌관이 윤씨를 상대로 입단속과 말맞추기를 시도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윤씨는 오늘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마치 성 회장을 본 사실이 새나가지 못하게 하려는 것 같았다"며 보좌관과의 통화에서 받은 압박감을 토로했습니다.

이 총리의 보좌관이 원래 없던 일정을 끼워넣어 성 회장이 방문할 당시 이 총리가 자리에 없었던 것처럼 짜맞췄다고도 했습니다.

[윤모 씨/이완구 총리 전 운전기사 : 청양 안 들린 걸로 기억나 내 생각으로는.]
[김민수/이완구 총리 보좌관 : 기억 좀 해봐요, 형님.]

해당 보좌관은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김민수/이완구 총리 보좌관 : 회유를 하려고 한 것 아니냐, 목적지를 변경하려고 한 것 아니냐. 그걸 또 그렇게 얘기하니깐 참 답답하네요.]

새정치민주연합은 이 총리의 지시에 따른 증거 인멸 시도라며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이완구 후원회 '완사모' 회장 횡령 혐의 구속 이완구, 전 운전기사 증언에도 "성완종 독대 없었다" 이완구, '말바꾸기' 지적에 "충청도 말투가 그렇다" 김무성 "이 총리 해임건의안 협의, 원내대표가 할 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