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제차를 일부러 개천에…6500만원 '보험사기극' 적발

입력 2019-03-15 08:09 수정 2019-03-15 16: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외제차를 일부러 개천에 빠트린 뒤 사고가 난 것처럼 꾸며 보험금을 타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사고 처리를 담당하는 보험사 프리랜서 직원과 견인 기사까지 가담해 완전 범죄를 노렸습니다.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벤츠 한 대가 뒤로 가더니 바로 아래 개천으로 빠집니다.

곧 이어 견인차가 오고 경찰도 출동합니다.

40살 조모 씨는 운전이 미숙해 실수로 사고를 냈다고 했고, 보험사로부터 6500만 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경찰 수사 결과 모두 사전에 치밀하게 꾸며낸 범죄로 드러났습니다.

조 씨에게 이런 제안을 한 건 전직 중고차 매매업자인 43살 임모 씨였습니다.

임 씨는 동호회에서 알게 된 조 씨에게 중고차 시세보다 더 많은 보험금을 타게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조 씨의 차는 중고차 시세가 3000만 원 정도였지만, 조 씨는 이보다 배 이상 많은 보험금을 타냈습니다.

그런데 보험사 측은 운전자 조씨가 개천 근처에 차를 몰고 갈 일이 없고, 현장에 타이어 자국이 없다는 점을 의심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조 씨에게 범행을 제안한 임 씨는 경찰 출석을 앞두고 달아났다가 최근 붙잡혔습니다.

보험회사의 프리랜서 현장 출동직원과 견인기사 2명도 범행을 도왔습니다.

경찰은 이들 5명을 재판에 넘겨달라며 오늘(15일) 검찰에 넘길 예정입니다.

(화면제공 : 서울 영등포경찰서)

관련기사

단순 사고인줄 알았는데…'17억 보험금' 노린 남편이 밀어 '탈선 사고' 지하철 7호선 정상운행…사고 원인은 아직 "음주운전에 어머니를…" 블랙박스에 담긴 사고현장 '술 취한 선장'의 6천톤급 화물선, 광안대교 교각 충돌 장애인 모자, 전동휠체어 타고 귀가하다…안타까운 사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