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CJ대한통운 물류센터서 또…석 달간 노동자 3명 숨져

입력 2018-10-31 21:11 수정 2018-10-31 22:54

특별근로감독·부분작업 중지 명령 끝나자 또 사고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특별근로감독·부분작업 중지 명령 끝나자 또 사고

[앵커]

엊그제(29일) CJ대한통운 대전물류센터에서 30대 협력업체 직원이 트레일러에 치여 숨졌습니다. 지난 8월에도 사망 사고가 발생해서 두 달 동안 작업중지 조치가 내려진 작업장인데, 행정조치가 끝나자마자 또 사고가 난 것입니다. CJ대한통운에서는 지난 석 달 동안 3명의 노동자가 작업 중에 숨졌습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늦은밤, 뒷문이 열린 녹색 컨테이너 차량이 작업장 한 가운데 멈춰서고 36살 유정은 씨가 차량 뒤로 가 문을 닫습니다.

그 순간, 유 씨를 미처 보지 못한 다른 컨테이너 차량이 후진을 합니다.

추돌직전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사고가 벌어진 뒤였습니다.

유 씨는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어제 오후 끝내 숨졌습니다.

[유정은 씨 가족 : (정규직 전환) 때문에 힘들어도 참고, 1년만 버티면 된다고 해서 그때라도 말렸으면 이런 사고는 안 났을 텐데…]

이곳에서는 지난 8월에도 23살 김모 씨가 청소 작업을 하다 감전돼 열흘만에 숨진 사고가 있었습니다.

특별근로감독과 2달간의 부분 작업 중지 명령이 내려졌습니다.

하지만 행정처분이 끝나자마자 또 사고가 일어난 것입니다.

대전지방노동청은 이곳에 대해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지난 8월 말에는 이 회사 옥천물류센터에서도 임시직 노동자가 상하차 작업 도중 쓰러져 숨지기도 했습니다.

3달 간 사망사고만 3건이 발생한 것입니다.

택배노조는 "CJ대한통운이 책임을 하청업체에 떠넘겨왔다"며 다단계 하청구조를 근절해야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노동자 사망사고' 사업주 최대 징역10년까지…원청 책임도 강화 원칙 없는 정규직화?…본사 아닌 자회사 편입 '처우 열악' 대구역 인근서 SRT 멈춰…1시간 20분만에 동대구역으로 옮겨 "사고 내고 갈 것"…도심서 시속 177㎞ '폭주 레이싱' '층간소음' 5년 갈등…협박 편지에 흉기 난동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