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연아vs아사다, 최후의 대결…숨막히는 명승부 예고

입력 2014-01-28 09:02 수정 2014-01-28 09: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제 개막이 꼭 열흘 남은 소치 동계올림픽, 아무래도 이번 대회 최고 라이벌전이라면 우리 김연아 선수와 일본 아사다 마오의 피겨 여자싱글 경기일겁니다. 어떤 승부가 펼쳐질까요.

송지혜 기자입니다.

[기자]

1990년생 동갑내기에, 키도 비슷한데다 자기 나라에선 피겨 영웅으로 큰 사랑을 받는 점까지, 김연아와 아사다, 정말 닮은꼴입니다.

주니어 시절부터 앞서거니 뒤서거니 경쟁했던 두 선수, 시니어에 올라와선 12번 맞붙었고 김연아가 8번, 아사다가 4번 이겼습니다.

특히 아사다의 승리 4번 중 3번이 밴쿠버 올림픽 전이었습니다.

[정재은/피겨 심판 : 아사다 선수가 다른 시대에 태어났다면 아마 굉장히 빛을 발하는 선수였을텐데 하필 (김연아와) 동갑에 같은 시대에 태어나서… ]

김연아는 완성도 높은 점프와 혼이 담긴 연기로, 아사다는 고난도인 트리플 악셀 점프로 승부를 걸어왔습니다.

서로 피하고 싶으면서도 발전의 동기를 부여하는 존재, 진정한 라이벌인데요.

[김연아/피겨 국가대표 : 만약에 주니어 시절부터 아사다 마오 선수가 없었으면 제가 이렇게까지 되지는 않았을거라 생각해왔기 때문에… ]

[아사다 마오/일본 피겨 국가대표 : 김연아 선수가 없었으면 저는 발전하지 못했을 겁니다.]

피겨의 역사에는 은반을 수놓았던 수많은 라이벌 대결이 있습니다.

1988년 캘거리 동계올림픽 여자싱글에서 같은 롱프로그램, 비제의 카르멘을 배경으로 펼쳐졌던 카타리나 비트와 데비 토마스, 카르멘의 전쟁.

같은 대회 남자 싱글에서 명승부를 연출했던 브라이언 오서와 브라이언 보이타노, 브라이언의 전쟁처럼 소치 올림픽을 끝으로 은퇴가 예정된 김연아와 아사다, 카르멘의 전쟁과 브라이언의 전쟁을 넘어설 두 사람의 마지막 대결, 피겨의 역사에 어떤 이름으로 남게 될까요.

관련기사

밴쿠버 금메달 회상 김연아 "1등할 것 같았는데 혹시 몰라서…" 김연아 "홀가분한 마무리 될 듯…2연패 신경 안 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