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1-04-11 19: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AZ 접종 내일 재개…"30세 미만 제외"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또 6백명대를 기록했습니다. 4차 대유행 초기 단계에 진입한 가운데 방역당국은 '희귀 혈전' 부작용 논란으로 접종을 중단했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내일(12일)부터 다시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30살 미만의 젊은 사람들은 다른 백신을 맞습니다.

2. 식당서 필로티 주차장으로…순식간에 번져

어제 경기도 남양주시의 한 주상복합건물에서 난 불은 오늘 새벽 모두 꺼졌습니다. 오늘 현장 감식이 이뤄졌는데, 이번에도 '필로티 구조'가 불을 키웠을 거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옵니다.

3. '초선 반성문' 후폭풍…박용진 의원 인터뷰

이번 재보궐 선거 참패와 관련한 반성문을 냈다가 강성 지지자들로부터 '초선 5적'이라는 비판을 받은 민주당 2030 초선 의원들이 다시 목소리를 냈습니다. 당 안팎에서 비난과 응원의 목소리가 엇갈리는 가운데, 당내 쇄신파로 꼽히는 박용진 의원은 "용기에 경의를 보낸다"며 지지했습니다. 잠시 후 박용진 의원 연결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4. 선상 추모식에…참사 당시 지휘선 준비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닷새 앞두고 오늘 열릴 예정이던 선상추모식이 돌연 취소됐습니다. 해경이 유가족들이 참사 해역까지 타고갈 배로, 참사 당시 희생자들을 제대로 구조하지 않았던 현장 지휘선을 준비했기 때문입니다.

5. LG-SK '배터리 분쟁' 전격 합의

배터리 기밀 유출을 두고 다퉈 온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이 전격 합의했습니다. SK는 LG에 2조 원을 지급하고, 양사는 국내외 소송을 모두 취하하기로 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