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관악산 고교생 폭행·성추행 10대 3명 소년분류심사원에 유치

입력 2018-07-04 16: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관악산 고교생 폭행·성추행 10대 3명 소년분류심사원에 유치

또래 고교생을 산에서 집단으로 폭행하고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 중·고교생들을 수사 중인 경찰이 주모자 3명을 소년분류심사원에 유치하기로 했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사건을 주모한 것으로 보이는 점, 폭행과 절도 등 다른 사건에도 연루된 점을 확인해 전체 피의자 10명 중 3명을 유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 중 1명은 지난달 29일 다른 사건에 연루돼 유치됐고, 나머지 2명은 경찰이 이날 오후 긴급동행 영장을 집행해 소년분류심사원에 넘길 예정이다.

소년분류심사원은 비행청소년을 위탁받아 수용하는 법무부 소속 기관이다. 법원은 청소년이 저지른 범행의 내용이 가볍지 않거나 반복해서 범행을 저지를 우려가 있는 경우 소년분류심사원 위탁을 결정할 수 있다.

경찰은 지난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고교 2학년생인 A양을 관악산과 집 등으로 끌고 다니며 때리고 추행한 혐의(공동폭행, 강제추행)로 중학생 B양 등 10명을 입건해 수사해왔다.

A양은 '센 척을 한다'는 등의 이유로 지속해서 심한 욕을 듣고 협박을 받아왔고, '직접 오지 않으면 학교로 찾아가겠다'는 협박에 못 이겨 만나러 갔다가 주먹과 각목 등으로 구타와 추행을 당했다고 설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A양의 가족은 이달 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려 피해를 알리며 가해자들을 엄정하게 처벌해달라고 호소했다. 아울러 B양이 만 14세 미만의 '촉법소년'이어서 소년법상 범죄를 저질러도 처벌받지 않을 것을 우려하며 소년법 폐지 또는 개정을 촉구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여중생 집단폭행한 고등학생들…영상통화로 생중계도 부하 성폭행 시도한 해군장성…군 성범죄 대책 실효성 '의문' "왜 쳐다봐" 주먹으로 얼굴 가격…안산서도 집단폭행 광주 폭행 피해자 눈 안쪽서 나뭇가지 발견…살인미수 적용?
광고

JTBC 핫클릭